자유게시판
- 교재질문방
- 다산에듀 교재 내용 질의교재 구매 회원
- 자유게시판
- 학습자들의 소통방교재 구매 회원
- 자료실
- 각 과목의 자료 모음
- 정오표
- 교재 내용의 오타 또는 수정사항 알림
작성자 : 박상욱 작성일 : 2021-03-24 22:33:03 No : 1912
안녕하세요, 원장님.
이번 1회차 전기기사 실기를 준비하고 있는 준비생입니다.
저는 작년 1,2회차에 필기 합격 후 3번의 불합격을 받은 사람입니다 ..
마지막엔 한 문제 차이로 떨어졌습니다 ..
일단 작년은 아쉽지만 지나갔으니 ..
약 한달뒤에 있을 1회차 실기를 공부하고 있습니다.
이번 개정판 강의와 책을 구매하여 배송 온 날부터 계속 보고 있습니다.
그리고 예상으로는 다음주 월요일 쯤부터 정규반 2권도 같이 할 예정입니다.
제가 질문하려고 하는 요점은 '감리' 부분 입니다.
이번에 KEC가 개정이 되어 해야 할 & 외워야 할 이론이 더 늘은 것은 사실입니다.
그래서 다음주부터 정규반 2권을 다시 복습 할 예정이며, 3월 말 내로 원장님의 예상 100문제와 같이 할 예정이라 아주 큰 걱정은 사실 없습니다.
하지만 감리 파트가 너무 걸립니다.
19년도 때 까지만 해도 안나오는 회차가 더 많았고.. 5점 감점이 된다해도 괜찮다는 분들이 많았지만 ..
전 그 5점 혹은 6점이었으면 합격을 했을 점수였기 떄문에 .. 눈에 아른거립니다
아직까지 현재 기출로 나온 감리 부분은 외운다는 식 보단 읽는다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.
타 까페에서 '감리, 버리지 말고 이것만은 외우자!' 라는 내용을 본 기억이 있어서 기출과 이정도만 하고 KEC와 과년도에 집중하는게 더 나은 방향이겠죠 원장님..?
사실 이번이 처음이라던가, 두번째 까지만 됐어도 감리는 무조건 버리는 내용이었지만..
4번째이고 이번에는 무조건 합격을 해야 다른 전기자격증을 따 하반기 채용을 시작할 수 있어 더욱 고민이 됩니다 ..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, 원장님.